기사 메일전송
한국직업능력개발원, 30일 한양사이버대서 ‘제4차 평생학습체제 법령 포럼’ 개최 - 평생학습체제 수립을 위한 보건복지 교육 관련 법 개정 방안’ 포럼 열려
  • 기사등록 2020-01-29 10:59:58
기사수정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30일(목) 오후 2시부터 서울 성동구 소재 한양사이버대학교 2관 대강의실에서 ‘평생학습체제 수립을 위한 보건복지 교육 관련 법 개정 방안’을 주제로 ‘제4차 평생학습체제 법령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 김인엽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부연구위원은 ‘평생학습체제 수립을 위한 국가 교육 및 훈련 관련 법령 개선 방안’을 주제로 발표한다.

더불어 한정란 한국노년학회장은 ‘평생학습권 보장을 위한 노년교육의 중요성’을, 송기민 한양대학교 교수는 ‘평생학습체제 구축을 위한 보건복지 교육 관련 법제 현황 및 개선 방안’을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이어 김동배 연세대학교 명예교수를 좌장으로 강창범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팀장, 김미주 서울사이버대학교 교수, 김신영 한양사이버대학교 교수, 류지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부연구위원, 범경철 경희대학교 교수, 이한복 (주)에버영피플 대표, 지은정 한국고령정책연구소 박사 등이 토론에 참여한다.

나영선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원장은 “이번 포럼은 평생교육법을 비롯한 교육과 훈련 관련 법령 개정의 필요성과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1997년 직업교육과 직업훈련의 연계와 통합이라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설립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국민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교육과 고용 분야에 대한 정책연구와 프로그램 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1-29 10:59:5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유니세프_리뉴얼
 최신뉴스
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